학생회장 인사말
안녕하세요.
서경대학교 제26대 토목건축공학과 학생회장 이윤재입니다.
우리 토목건축공학과 학생회는 1999년 토목공학과 제1대 학생회를 시작으로 작년 24주년을 맞이하고 올해 2024년 제26대 학생회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학생회를 이어 나갈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토목건축공학과 재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생회는 대외적으로는 총학생회 · 이공대학생회 · 토목학회 학생회에 소속되어 학교 행사를 주관하고 학생들에게 학교의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대내적으로는 토목건축공학과 학생들이 학교생활하는 데에 불편함이 없도록 복지를 증진하고 건의 사항을 개선하는 등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행사가 취소되었고 수업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어 어쩔 수 없이 학생회의 활동도 저조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에는 다시 정상화 됨에 따라 그동안 하지 못했던 많은 행사들을 활발하게 진행해 저희 과가 더 재밌고 활기차며 협동되는 과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학생회는 학번이나 나이와는 상관없이 화목한 분위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선·후배, 동기 간의 많은 교류와 화합을 주도해 학생회뿐만 아니라 모든 학우가 편안하고 가족 같은 분위기 속에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학생회는 항상 겸손하고 열려있는 자세로 토목건축공학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토목건축공학과 정 학생회장 이윤재
학생회 소개
토목건축공학과 학생회를 소개합니다.
토목건축공학과 학생회는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학교 생활의 질적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계획 및 추진하는 학생 조직입니다. 학생회는 학과 학우분들의 대변인 역할을 하면서, 학생들이 원하는 변화를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생회는 매년 새로이 구성되며, 회장과 부회장을 비롯한 여러 직책이 있습니다. 학생회에서는 회의를 통해 학우분들의 의견을 듣고, 그 의견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합니다. 또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여 학우분들의 학교 생활에 활력과 기쁨을 더하기위해 노력합니다.
매년 선거를 통하여 선출된 학생회장, 부학생회장을 중심으로 기획부, 지원부, 홍보부, 총무부로 구성되어 학과 일정을 진행하고 기획하며, 총학생회와 이공대 학생회 회의를 통하여 학생들의 편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강 및 종강 총회, 체육대회 등 행사를 주최하여 학생들 간의 교류를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학생회주요활동
- 2009.3 대한토목학회 경인지회 학생회 가입
- 2010.3 대한토목학회 토목의날 참여한마당 우승
- 2012.6 대한토목학회 콘크리트 기술경연대회(혁신부문,품질부문) 장려상
- 2017.3 대한토목학회 토목의 날 참여한마당 대상
- 2017.3 대한토목학회 토목의 날 참여한마당 금상